그놈의 코로나 때문에 작년부터 올해까지 여름에 제가 정말 좋아하는 워터파크를 가지 못했습니다. 위드코로나로 어느 정도 제한이 풀린 이 시점에서 이미 겨울이 되었고, 올해 물놀이는 끝인가 고민해보다가 국내 온천여행을 계획해봤는데요, 오!? 생각보다 시설도 너무 좋고 개성이 넘치는 온천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단순 온천만 즐기는 온천여행은 이제 멈춰! 특색 있고 이색적인 국내 온천(+직접 경험)만 골라서 선별한 Best 4 같이 보겠습니다.
국내 유일 자연용출온천 '울진 덕구온천'으로 프라이빗한 스파 생활
✔ 주소 :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 홈페이지 : https://www.dukgu.com/
✔ #스파월드 #노천탕 #프라이빗스파룸 #패밀리스파
경북 울진군에 위치한 덕구온천은 서울에서 조금 멀지만 제대로 된 스파를 즐기기 너무 좋은 온천입니다. 국내 단 한 곳 밖에 없는 자연용출온천이며, 온천수 치료시스템 시설로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설명돼 있습니다. 널찍한 실내 워터파크 형태의 스파월드는 사계절 즐기기 좋은 곳이며 노천온천 시설도 컨셉에 맞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사실 덕구온천의 자랑할 만한 점은 프라이빗 스파룸, 패밀리 스파 객실이 있다는 점인데요, 연인과 단둘이 프라이빗하게 하는 스파 또는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스파월드의 자연용출온천수 그대로 즐길 수 있고요, 스파시설 이외에도 넓은 거실에 TV, 냉장고 등이 구비돼 있어 고급스러운 스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도 온천?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북로41번길 192
✔ 홈페이지 : https://www.tansanhot.com/
✔ #제주도 #탄산온천 #피로회복
제주도에 온천이 있는지 아셨나요? 서귀포시에 위치한 산방산 탄산온천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제주도 관광코스 중 하나입니다. 실내 온천부터 야외의 노천탕까지 풍성하게 준비된 시설들! 제주도 관광으로 지치고 피로한 몸을 산방산 탄산온천에서 개운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겁니다. 탄산온천이라 그런지 냉탕과 온탕을 왔다 갔다 하면 몸이 찌릿한 느낌이 드는데요, 실제로 피부로 흡수된 탄산이 모세혈관을 자극시켜서 그런 거라고 합니다. 야외 수영장도 엄청 넓게 잘 돼있어 날 좋을 때 어린아이들이 놀기에 정말 좋습니다. 실제로 두 번 정도 갔었는데 한 번 간 이후로 제주도 가면 절대 빼먹지 않고 들리는 관광지 중 하나로 강력추천드립니다.
서울 근교에서 즐기는 온천, 감성 충만 이천 테르메덴
✔ 주소 :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 홈페이지 : http://www.termeden.com/
✔ #감성온천 #인피니티풀 #야간스파 #찜질방
서울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경기도 이천의 테르메덴, 사실 이곳은 워터파크라고 할 정도로 수영장 시설이 잘 돼 있습니다. 실내에는 동양 최대 규모의 원형 풀장으로 따뜻한 온천수로 수영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군데군데 마사지풀 등 시설들이 즐비하게 있습니다. 야외로 나가시면 워터파크를 방불케 하는 대형 풀장이 두 개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듯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파공간이 있습니다. 위층에 있는 인피니티풀은 정말이지 널찍한 공간에 감성까지 더해졌는데요, 저는 낮에만 이용했었는데 저녁에 가면 아름다운 조명으로 또 다른 느낌의 멋진 풍경을 자아낸다고 하네요.
수영을 열심히 하고 나면 배도 고프고 좀 어디 편하게 쉬고 싶은(눕고 싶은) 마음이 있을 텐데, 바로 찜질스파 시설에서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개성 있는 찜질 시설은 기본이고 간식거리도 사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오전부터 저녁 되기 직전(찜질방에서 한 숨 푹 잤습니다)까지 다양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정말로 강력 추천합니다!!
나의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온천, 강원도 양양 복골온천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복골길 201번길 58
✔ 홈페이지 : http://bokgoloc.co.kr/
✔ #반려견 #댕댕이 #반려견과함께하는온천
물은 좋아하는 나의 반려견과 함께하는 온천을 생각해보셨나요? 여기서는 가능합니다.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복골온천은 온천에 소중한 반려견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주고 싶다는 주인장님의 생각에서 시작되었다고 하시는데요, 그 소중한 마음이 많은 사람들에게 내 반려견과 함께하는 온천의 꿈을 이루게 해 주셨습니다.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되는 온천은 물론이고, 온천 후에 이용하는 애견드라이룸과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잔디밭, 어질리티까지 우리 댕댕이들이 환장(?)할 거 같은데요, 시설들도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놔서 주인장님의 센스를 엿볼 수 있었던 곳입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저처럼 물놀이 없이 한 해를 보내신 분이 참 많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빨리 찾아온 이번 겨울, 컨셉에 맞게 따뜻한 온천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떤가요? 가족, 친구, 연인 또는 우리 반려견과 함께 하는 여행을 통해 온천으로 힐링하시길 바라며, 그리고 위드코로나 시대인만큼 안전한 여행길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